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


학과장인사

Home > 학과안내 > 학과소개 > 학과장인사

정보화시대의 주인공
한림성심대학교 정보통신네트워크과

Dept. of Information & Communication Network


안녕하십니까?

하루가 다르게 급변하는 현대사회는 첨단 정보통신기술이 경제⋅사회 전반에 융합되어 혁신적인 변화가 나타나고 있습니다. ‘초연결, 초지능’을 특징으로 하는 제4차산업혁명은 기존의 산업혁명에 비해 더 넓은 범위에 더 빠른 속도로 사회 전반에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.

정보통신네트워크과에서는 21세기 지식⋅정보화사회에서 현장실무에 강한 창의⋅융합형 인재양성을 위해 철저한 현장중심 교육을 통하여 수요자 중심의 교육 패러다임을 구축해 나아가고 있습니다. 이에, 창의적이고 현장실무를 중심축으로 제4차산업혁명 주요기술인 사물인터넷(IOT) 개발 기술, 컴퓨터 네트워크 구축 및 운영관리, 네트워크 보안 기술, 빅데이터와 융합된 다양한 정보통신기술에 대한 체계적인 학습과 산학협력체계를 활용한 현장실무 중심의 교육을 통하여 인성과 직업소양을 갖춘 전문기술인 양성을 교육목표로 하고 있습니다.

학생들에게는 희망을, 지역사회와 산업체에게는 신의를 줄 수 있도록 도전과 혁신을 거듭하는 정보통신네트워크과가 되기 위하여 더욱 정진 하겠습니다. 창의적 사고로 만들어가는 네트워크세상, 네트워크 세상을 하나로 묶는 전문가, 한림성심대학교 정보통신네트워크과에서 성장하기를 바랍니다.

감사합니다.


정보통신네트워크과 교수/학생 일동